경제상식

미국 필수소비재(Consumer Defensive) 섹터 내 하위 산업과 대표기업 5

티거들 2024. 9. 14.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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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필수소비재(Consumer Defensive) 섹터 내 하위 산업과 대표기업 5

 

 

미국 필수소비재(경기방어, Consumer Defensive) 섹터는 주식 시장에서 가장 필수적이고 탄력적인 섹터 중 하나입니다. 이 섹터는 경제 상황에 관계없이 사람들이 구매하는 생필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구성됩니다. 여기에는 음식, 음료, 가정용품, 개인 위생용품과 같은 일상 필수품이 있습니다. 경기 침체기에는 이러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필수소비재 섹터는 안정성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인기 있는 종목으로 이루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한국 투자자는 이 섹터 내 하위 산업을 잘 이해하면 변동성 장세에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미국 필수소비재 섹터의 주요 하위 산업을 살펴보고, 대표 기업의 예와 각 산업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식음료 생산업체(Food and Beverage Producers)

식음료 산업은 스낵과 음료에서 포장 식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들로 구성된 소비자 방어 부문의 핵심입니다. 이 산업은 소비자들이 재정 상황에 관계없이 식품 구매에 우선순위를 두기 때문에 불황기에도 실적이 좋은 경향이 있습니다.

 

대표 기업

• 펩시코(PepsiCo, Inc.): 펩시코는 세계 최대의 식음료 기업 중 하나입니다. 상징적인 펩시 청량음료로 잘 알려진 이 회사는 레이스, 게토레이, 퀘이커 오츠, 트로피카나 등의 브랜드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펩시코는 전 세계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음료 및 스낵 식품 시장의 주요 업체입니다.

• 코카콜라(The Coca-Cola Company): 코카콜라는 대표 제품인 코카콜라 청량음료로 가장 잘 알려진 음료 업계의 또 다른 대기업입니다. 탄산음료, 생수, 스포츠음료, 차, 커피 등 다양한 음료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입지와 강력한 브랜드 충성도는 소비자 방어 부문의 필수 요소입니다.

• 네슬레(Nestlé S.A.): 네슬레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식음료 기업입니다. 생수, 유아식, 시리얼, 커피(네스카페), 반려동물 용품, 냉동식품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슬레는 식품 산업에서 지속 가능성과 혁신을 위한 노력으로도 유명합니다.

• 제너럴 밀스(General Mills, Inc.): 제너럴 밀스는 미국에 본사를 둔 주요 포장 식품 생산업체입니다. 치리오스, 요플레, 하겐다즈, 네이처 밸리 등의 브랜드를 제조 및 판매합니다. 이 회사의 다양한 제품은 다양한 경제 상황에서 일관된 수요를 보장합니다.

•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 Company): 크래프트 하인즈는 소스, 치즈, 즉석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식품 업계의 주요 기업입니다. 하인즈 케첩, 크래프트 치즈, 오스카 마이어 등 잘 알려진 브랜드가 있습니다. 최근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계속해서 글로벌 식품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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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용품(Household Products)

가정용품 제조업체는 청소용품, 세탁 세제, 종이 제품과 같은 일상 필수품을 생산합니다. 이러한 제품은 모든 가정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이 하위 산업에 속한 기업들은 경기가 좋을 때나 나쁠 때 모두 강력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대표 기업

•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Co., P&G): P&G는 퍼스널 케어, 청소, 베이비 케어와 같은 카테고리의 제품을 제공하는 소비재 분야의 글로벌 리더입니다. 타이드, 팸퍼스, 질레트, 크레스트 등의 브랜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콜게이트-팜올리브(Colgate-Palmolive Company): 콜게이트-팜올리브는 구강 관리 제품, 특히 콜게이트 치약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주방 세제, 애완동물 사료, 청소용품 등 다양한 가정용품과 개인 위생용품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건강과 위생에 중점을 둔 이 회사는 소비자 방어 부문에서 강력한 업체입니다.

• 킴벌리-클라크(Kimberly-Clark Corporation): 킴벌리 클라크는 휴지, 기저귀, 위생용품 등 종이 기반 제품을 생산하는 선도적인 제조업체입니다. 잘 알려진 브랜드로는 크리넥스, 하기스, 스콧 등이 있습니다. 킴벌리 클라크의 제품은 가정 필수품으로, 경기 사이클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수요를 제공합니다.

• 클로록스(Clorox Company): 클로록스는 주로 표백제 및 청소 제품으로 유명하지만, 포트폴리오에는 다른 가정용품 및 개인 위생용품도 포함됩니다. 이 회사는 소독용 물티슈 및 정수 필터와 같은 제품을 통해 건강 및 웰빙 카테고리로 확장했습니다. 청결과 안전에 중점을 둔 클로록스는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레킷벤키저 그룹(Reckitt Benckiser Group plc): 영국에 본사를 둔 레킷벤키저는 다양한 가정용, 위생 및 건강 제품을 생산합니다. 주요 브랜드로는 Lysol, Finish, Air Wick 등이 있습니다. 건강과 위생에 중점을 둔 이 회사는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가정용 제품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되었습니다.

 

 

◇담배 제품(Tobacco Products)

담배 산업은 강력한 브랜드 충성도와 고마진 제품을 통해 안정적인 수입원을 제공하는 전통적인 소비 방어 산업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담배 산업은 규제 압력이 증가하고 전자담배와 같은 대체 제품과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대표 기업

• 알트리아 그룹(Altria Group, Inc.): 알트리아는 대표적인 말보로 담배 브랜드로 잘 알려진 미국의 선도적인 담배 회사(미국 국내 주력)입니다. 전통적인 담배 제품 외에도 전자담배와 대마초 관련 제품으로 사업을 다각화했습니다. 이 회사는 배당금을 통해 주주에게 가치를 환원해 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 필립 모리스 인터내셔널(Philip Morris International Inc.): 필립 모리스 인터내셔널은 담배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 미국 외 지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브랜드는 말보로(Marlboro)이며, IQOS 가열식 담배 시스템과 같은 금연 제품 전환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British American Tobacco plc): 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는 전 세계에 담배, 담배 및 니코틴 제품을 판매하는 다국적 기업입니다. 주요 브랜드로는 던힐, 럭키 스트라이크, 카멜 등이 있습니다. 또한 전자 담배와 니코틴 파우치 등 새로운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임페리얼 브랜드(Imperial Brands plc): 임페리얼 브랜드는 다비도프와 골루아즈 등 담배 브랜드로 유명한 영국 회사입니다. 경쟁사와 마찬가지로 임페리얼 브랜드는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적응하기 위해 베이핑 디바이스 및 니코틴 파우치와 같은 대체 제품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 재팬 토바코(Japan Tobacco Inc.): 재팬 토바코는 전통적인 담배와 대체 제품 모두에서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글로벌 담배 회사입니다. 이 회사의 국제 브랜드에는 Winston과 Camel이 있습니다. 또한 재팬 토바코는 가열식 담배 제품 및 전자 담배와 같은 새로운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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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케어 제품(Personal Care Products)

퍼스널 케어 기업은 스킨케어, 헤어케어, 화장품과 같은 제품을 생산합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일상적인 그루밍 수요를 충족시키며, 이러한 제품에 대한 수요는 경제 상황에 관계없이 꾸준히 유지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업

• 유니레버(Unilever plc): 유니레버는 광범위한 퍼스널 케어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글로벌 소비재 기업입니다. 유니레버의 브랜드에는 도브, 액스, 선실크 등이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과 건강에 중점을 두는 유니레버는 소비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인기 있는 기업입니다.

• 에스티 로더(Estée Lauder Companies Inc.): 에스티 로더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제품을 생산하는 선도적인 제조업체입니다. 에스티 로더의 브랜드에는 에스티 로더, 크리니크, 맥이 있습니다. 이 회사는 럭셔리 뷰티 제품으로 유명하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로레알(L'Oréal S.A.): 로레알은 다양한 화장품, 스킨케어, 헤어케어 제품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뷰티 기업입니다. 로레알 파리, 가르니에, 메이블린 등의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에 걸친 사업 범위와 혁신에 대한 노력으로 퍼스널 케어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 존슨앤존슨은 퍼스널 케어 시장에서 상당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소비자 제품 사업부는 뉴트로지나, 아베노, 리스테린과 같은 브랜드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건강과 웰빙에 중점을 두고 있어 소비자 방어 부문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코티(Coty Inc.): 코티는 화장품, 스킨케어, 향수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뷰티 업계의 주요 기업입니다. 커버걸, 맥스 팩터, 구찌 향수 등의 브랜드가 있습니다. 코티는 대중 시장과 럭셔리 뷰티 부문 모두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주류 산업(Beverage Alcohol)

주류 산업은 경기가 좋을 때나 나쁠 때나 소비자들이 주류를 계속 구매하기 때문에 소비자 방어 부문의 또 다른 탄력적인 부문입니다. 이 하위 산업에는 맥주, 와인, 증류주를 생산하는 기업이 포함됩니다.

 

대표 기업

• 안호이저-부시 인베브(Anheuser-Busch InBev SA/NV): 안호이저-부시 인베브는 버드와이저, 코로나,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로 잘 알려진 세계 최대의 맥주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선진국과 신흥 시장 모두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디아지오(Diageo plc): 디아지오는 조니워커, 스미노프, 기네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주류 업계의 글로벌 리더입니다. 이 회사의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프리미엄 제품 제공으로 인해 음료 주류 시장에서 안정성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되었습니다.

• 컨스텔레이션 브랜드(Constellation Brands, Inc.): 컨스텔레이션 브랜드는 맥주, 와인, 증류주를 생산하는 선도적인 생산 및 마케팅 회사입니다. 주요 브랜드로는 코로나, 로버트 몬다비 와인, 스베드카 보드카 등이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대마초 산업에 투자하여 투자자들에게 추가적인 성장 잠재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브라운-포먼 코퍼레이션(Brown-Forman Corporation): 브라운-포먼은 잭 다니엘스와 우드포드 리저브를 포함한 위스키 브랜드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회사는 보드카 및 데킬라와 같은 다른 주류도 생산합니다. 브라운-포먼은 프리미엄 제품에 집중하여 글로벌 주류 시장에서 강력한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 몰슨 쿠어스(Molson Coors Beverage Company): 몰슨 쿠어스는 쿠어스 라이트, 밀러 라이트, 블루문과 같은 브랜드를 보유한 맥주 업계의 주요 업체입니다. 이 회사는 북미와 유럽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무알코올 음료 분야에서 제품 제공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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