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상식들

모바일 운전면허증—운전면허증 있는 사람들 주목!

티거들 2022. 8. 21. 00:01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만 18세가 되면 운전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은 운전을 할 수 있다는 증명이 되기도 하지만 신분증으로의 역할도 합니다. 관공서에서도 인정되며 금융권에서도 인정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정식 신분증인 주민등록증보다 이 운전면허증을 더 많이 가지고 다닙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 운전면허증마저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모바일 운전면허증 덕분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운전면허증 있는 사람들 주목!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분증으로 지난 1월부터 서울 서부와 대전운전면허시험장에서 시범적으로 발급을 시작했습니다. 이미 9만여 명에게 시범발급을 마쳤으며 안전성과 편의성을 모두 확인한 후 지난 7월부터 전국적으로 발급을 하게 되었습니다.

 

검증된 안정성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어디라도 다양한 곳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만약 스마트폰을 도난당하거나 분실했다고 하더라도 모바일 신분증 홈페이지에 분실신고를 하면 바로 운전면허증이 정지 처리가 됩니다. 스마트폰을 되찾았을 경우에는 본인인증을 거쳐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앱을 실행할 때 본인의 신체정보와 핀번호를 입력해야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은 신분증 자체를 열어볼 수 없습니다.

 

신청 장소와 수수료

전국의 모든 27개 운전면허시험장과 258개 경찰서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찰서에서는 2주간의 발급시간이 소요되므로 방문 즉시 발급되는 면허시험장을 가는 게 좋습니다. 발급 수수료는 영문 포함 시 15,000원이고 국문으로만 발급하면 13,000원입니다.

 

신청방법

기존의 운전면허증을 반납하고 IC 운전면허증으로 재발급을 받아야 하므로 최초 1회는 방문을 해야 합니다. IC 운전면허증을 받은 이후에는 본인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고 본인인증 후 발급받은 IC 운전면허증을 태그하면 모든 게 끝납니다. 최초 1회 방문 이후에는 편한 장소에서 IC 운전면허증을 이용해서 본인의 스마트폰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설치하면 됩니다.

 

이제는 더 이상 지갑이 필요 없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각종 페이로 모든 것을 결제하고 교통카드까지 스마트폰으로 들어갔습니다. 이제 신분증마저 스마트폰으로 들어가니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모두 새로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캠린이들 주목! 갤럭시 엣지패널 나침반과 손전등

 

캠린이들 주목! 갤럭시 엣지패널 나침반과 손전등

갤럭시 엣지패널 도구 모음에는 의외로 다양한 기능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도구모음에는 나침반, 계수기, 손전등, 수평기, 자 기능이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캠핑장에서 유용한 나침반과 손전등

thetigerhouse.tistory.com

꼭 확인하세요. 오미크론 BA.5 증상

 

꼭 확인하세요. 오미크론 BA.5 증상

최근 오미크론 BA.5 일일 확진자가 20만 명에 달하면서 많은 분들이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현재 위세를 떨치고 있는 오미크론 BA.5는 전염성이 강하고 면역회피 능력이 뛰어납니다. 면역회피 능

thetigerhouse.tistory.com

의사들이 권하는 오미크론 자가 격리 후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들

 

의사들이 권하는 오미크론 자가 격리 후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들

오미크론 확산이 최고조에 달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힘들게 재택치료를 하고 일상으로 복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가 격리 기간이 끝났다고 모든 것이 다 해결된 것은 아닙니다. 롱코비드

thetiger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