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국채 ETF 10
미국 국채에 투자하는 것은 경제가 불확실한 시기에 자본을 보존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연방 정부가 발행한 채권, 어음, 지폐를 포함하는 미국 국채는 미국의 전적인 믿음과 신용이 뒷받침되기 때문에 사실상 무위험 자산으로 간주됩니다. 하지만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미국 국채 ETF가 워낙 많기 때문에 적합한 ETF를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대표적인 10개 미국 국채 ETF를 살펴보고 보다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자세한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셰어즈 20+년물 국채 ETF(iShares 20+ Year Treasury Bond ETF, TLT)
아이셰어즈 20+년물 국채 ETF는 가장 인기 있고 널리 거래되는 미국 국채 ETF 중 하나입니다. 잔존 만기가 20년 이상인 미국 국채로 구성된 지수의 투자 성과를 추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TLT는 미국 국채에 장기적으로 노출되기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이상적입니다.
TLT는 금리 변동에 더 민감한 경향이 있는 장기 국채를 활용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이 ETF는 안전성과 시간이 지남에 따른 잠재적 자본 가치 상승을 함께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아이셰어즈 7-10년물 국채 ETF(iShares 7-10 Year Treasury Bond ETF, IEF)
아이셰어즈 7-10년물 국채 ETF는 만기 7 년에서 10 년 사이의 미국 국채에 대한 노출을 제공합니다. 이 ETF는 이 범위 내에서 만기가 남은 미국 국채로 구성된 지수의 투자 결과를 추적하여 금리 민감도와 수익 창출 간의 균형을 추구합니다.
IEF는 중기 미국 국채와 관련된 위험과 보상의 균형을 맞추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단기 채권의 안전성과 장기 채권의 높은 수익률 사이에서 좋은 절충안을 제공합니다.
2024.08.27 - [경제상식] - 에어로바이런먼트(AeroVironment)의 역사, 제품, 의외의 사실들
◇뱅가드 중기 국채 ETF(Vanguard Intermediate-Term Treasury ETF, VGIT)
뱅가드 중기 국채 ETF는 만기 3년에서 10년 사이의 시장가중치 미국 국채 지수의 성과를 추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VGIT는 미국 국채 수익률 곡선의 중간 세그먼트에 대한 광범위한 노출을 제공합니다.
VGIT는 중기 국채에 노출되기를 원하는 비용에 민감한 투자자에게 훌륭한 옵션입니다. 낮은 비용 비율과 광범위한 분산 투자로 수익률과 이자율 위험 사이의 균형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선택입니다.
◇SPDR 블룸버그 바클레이즈 1-3 개월 T-Bill ETF(SPDR Bloomberg Barclays 1-3 Month T-Bill ETF, BIL)
SPDR 블룸버그 바클레이즈 1-3개월 T-Bill ETF는 만기 1~3개월의 단기 미국 국채에 집중합니다. BIL은 자본과 유동성을 보존하는 동시에 초단기 미국 정부 부채에 대한 노출을 제공합니다.
BIL은 현금을 안전하게 보관할 곳을 찾는 보수적인 투자자에게 이상적입니다. 유동성, 안정성, 매우 낮은 리스크를 제공하므로 높은 수익보다 자본 보존을 우선시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아이셰어즈 1-3년 국채 ETF(iShares 1-3 Year Treasury Bond ETF, SHY)
아이셰어즈 1-3년 국채 ETF는 만기가 1~3년인 미국 국채에 대한 노출을 제공합니다. SHY는 이러한 단기 국채로 구성된 지수의 투자 성과를 추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SHY는 이자율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적당한 수익을 얻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단기 채권에 집중하기 때문에 금리 변동에 덜 민감하여 안정적인 투자 옵션을 제공합니다.
◇슈왑 중기 미국 국채 ETF(Schwab Intermediate-Term U.S. Treasury ETF, SCHR)
슈왑 중기 미국 국채 ETF는 블룸버그 바클레이즈 미국 국채 3-10년 지수의 성과를 추적합니다. SCHR은 3년에서 10년 이내 만기 채권에 초점을 맞춘 중기 미국 국채에 대한 노출을 제공합니다.
SCHR은 중기 국채에 저비용으로 노출되기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이상적입니다. 비용 비율이 매우 낮아 국채에 투자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수익률과 위험 사이의 균형을 제공합니다.
2024.08.26 - [경제상식] -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Palantir Technologies)의 역사, 서비스, 의외의 사실들
◇아이셰어즈 미국 국채 ETF(iShares U.S. Treasury Bond ETF, GOVT)
아이셰어즈 미국 국채 ETFF는 단기 채권부터 장기 채권까지 모든 범위의 미국 국채에 대한 노출을 제공합니다. GOVT는 모든 만기에 걸쳐 미국 재무부 채권으로 구성된 지수의 투자 결과를 추적합니다.
국채는 특정 만기 범위에 집중하지 않고 미국 국채 시장에 폭넓게 노출되기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다양한 만기에 걸쳐 분산투자를 할 수 있어 모든 채권 포트폴리오에 다양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뱅가드 확장 듀레이션 국채 ETF(Vanguard Extended Duration Treasury ETF, EDV)
뱅가드 확장 듀레이션 국채 ET는 블룸버그 바클레이즈 미국 국채 스트립스 20-30년 균등 액면 채권 지수의 성과를 추적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EDV는 장기 국채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금리 변동에 매우 민감합니다.
EDV는 높은 금리 리스크를 감수하는 대신 상당한 자본 가치 상승을 기대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장기 채권이 이러한 환경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는 경향이 있으므로 금리 하락을 예상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옵션입니다.
◇SPDR 포트폴리오 장기 국채 ETF(SPDR Portfolio Long Term Treasury ETF, SPTL)
SPDR 포트폴리오 장기 국채 ETF는 만기 10년 이상의 미국 국채를 포함하는 블룸버그 바클레이즈 미국 장기 국채 지수의 성과를 추적합니다. SPTL은 미국 장기 국채에 대한 노출을 제공합니다.
SPTL은 장기 국채를 통해 더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이상적입니다. 낮은 비용 비율과 장기 채권에 집중하기 때문에 이자율 변동성에 대비하면서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아이셰어즈 10-20년물 국채 ETF(iShares 10-20 Year Treasury Bond ETF, TLH)
아이셰어즈 10-20년물 국채 ETF는 만기 10년에서 20년 사이의 미국 국채에 대한 노출을 제공합니다. TLH는 이러한 중장기 국채로 구성된 지수의 투자 성과를 추적합니다.
TLH는 중장기 미국 국채에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옵션입니다. 수익률과 이자율 위험 사이의 균형을 제공하므로 수십 년 이내에 만기가 도래하는 채권으로 채권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려는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선택입니다.
2024.08.23 - [경제상식] -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납부방법
'경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뮤셀(ImmuCell)의 역사, 제품, 의외의 사실들 (0) | 2024.08.28 |
---|---|
미국의 밀 ETF 10 (0) | 2024.08.28 |
미국의 글로벌 통화 ETF 10 (0) | 2024.08.28 |
알고리즘 트레이딩의 정의, 실제사례, 의외의 사실들 (0) | 2024.08.27 |
미국의 농산물 ETF 10 (0) | 2024.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