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네트워킹과 디지털 솔루션으로 세계를 연결하는,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 CSCO)의 역사, 대표제품 및 서비스, 알아둘 점들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 CSCO)는 현대 디지털 세계의 기능에 필수적인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IT 회사 중 하나입니다. 1984년 Leonard Bosack과 Sandy Lerner가 설립한 시스코는 네트워킹 기술에 혁명을 일으켰고, 이후 네트워킹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 장비의 설계, 제조, 판매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더가 되었습니다. 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의 성장과 사이버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시스코는 기술 혁신의 최전선에 서 있습니다. 시스코는 고품질의 신뢰할 수 있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으로 명성을 얻었으며, 그 결과 Fortune 500대 기업과 서비스 제공업체를 포함한 충성 고객 기반을 확보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시스코의 역사, 주력 제품 및 서비스, 그리고 투자자들이 알아야 할 주요 사실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스코 시스템즈(CSCO)의 간략한 역사
시스코는 1984년 당시 스탠포드 대학에서 근무하던 레너드 보삭과 샌디 레너에 의해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서 설립되었습니다. 그들은 서로 다른 컴퓨터 네트워크가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최초의 멀티프로토콜 라우터를 개발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상호 연결된 세상을 위한 길을 열어준 획기적인 혁신이었습니다. 시스코의 라우터는 인터넷 개발의 핵심 구성 요소가 되었습니다. 1990년대까지 시스코는 급속한 성장을 거듭하여 네트워킹 하드웨어 분야의 선도 기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시스코는 기술적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회사를 인수함으로써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습니다. 주요 인수 대상에는 스위칭, 보안, 무선 네트워킹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들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러한 인수를 통해 시스코는 네트워킹 업계에서 지배적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었습니다.
1990년 시스코는 상장되었고, 그 주식은 나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이것이 인터넷 연결과 네트워킹 기술의 잠재력을 믿는 투자자들을 끌어들이면서 회사의 재정적 성장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수년에 걸쳐, 시스코는 전 세계에 사무실과 제조 시설을 개설하면서 계속해서 세계적으로 확장해 나갔습니다. 1990년대 말과 2000년대 초반에 이르러, 시스코는 네트워킹 하드웨어 시장을 지배하는 세계적인 강자로 성장했습니다. 이 회사의 성공은 혁신에 대한 헌신과 광범위한 네트워킹 솔루션 개발에 힘입은 바가 컸습니다. 사이버 보안,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 기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분야를 중심으로 새로운 시장으로 계속 확장해 나갔습니다. 2010년대 들어서는 클라우드 컴퓨팅이 더욱 두드러지고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시스코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시스코 시스템즈는 70,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10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한 다국적 기술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혁신의 최전선에 서서 전 세계 디지털 인프라 운영에 필수적인 네트워킹, 보안,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기업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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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코 시스템즈(CSCO)의 5가지 주력 제품과 서비스
1. 라우터와 스위치
시스코는 현대 네트워킹의 중추를 이루는 라우터와 스위치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장치들은 장치, 시스템,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장치와 장치 사이에 데이터가 효율적으로 흐르도록 합니다. 시스코의 라우터는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 패킷을 전달하는 반면, 스위치는 특정 영역 내에 있는 여러 장치를 연결하여 LAN(Local Area Network)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스코의 라우터와 스위치는 신뢰성, 성능, 확장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 때문에 대기업과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선호하는 제품입니다. 이 카테고리에서 시스코의 최고 인기 제품으로는 시스코 카탈리스트 시리즈 스위치와 시스코 ISR(통합 서비스 라우터) 시리즈가 있습니다. 이 장치들은 소규모 기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에 빠르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연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 사이버 보안 솔루션
사이버 보안 위협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시스코는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의 선도적인 공급업체가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네트워크, 장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시스코의 사이버 보안 제품에는 방화벽, 침입 방지 시스템(IPS), 보안 액세스 솔루션이 포함됩니다. 시스코는 또한 분산 네트워크 전반의 트래픽을 관리함으로써 보안을 강화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광역 네트워크(SD-WAN) 솔루션도 제공합니다. 시스코의 인기 있는 사이버 보안 제품 라인에는 차세대 방화벽인 시스코 Firepower와 인터넷 위협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보안 플랫폼인 시스코 Umbrella가 포함됩니다. 시스코는 또한 머신 러닝과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새로운 위협을 식별하고 대응하는 고급 위협 보호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3. 협업 도구(Webex)
시스코 Webex는 전 세계 기업들이 사용하는 가장 잘 알려진 화상 회의 및 협업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원격 근무가 증가함에 따라 Webex는 커뮤니케이션, 협업, 가상 회의에 필수적인 도구가 되었습니다. 시스코 Webex는 화상 회의, 팀 메시지, 파일 공유, 디지털 화이트보딩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여 가상 협업을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입니다. 시스코의 Webex 플랫폼은 소규모 기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직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기업 세계, 교육 부문, 의료 산업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Webex는 다른 시스코 제품 및 타사 서비스와도 통합되어 원활한 협업 경험을 제공합니다.
4. 데이터 센터 솔루션
시스코는 기업이 중요한 데이터를 관리하고 저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다양한 데이터 센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솔루션에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클라우드 인프라가 포함되며, 모두 효율성, 확장성, 보안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시스코의 데이터 센터 제품은 금융, 의료,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스코의 UCS(Unified Computing System) 시리즈는 이 카테고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컴퓨팅, 네트워킹, 스토리지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하여 기업이 IT 인프라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시스코는 또한 기업이 데이터 센터 운영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자동화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5.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들이 점점 더 클라우드로 이동함에 따라, 시스코는 기업이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를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통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시스코의 클라우드 솔루션에는 기업이 운영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된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킹, 스토리지 및 보안 도구가 포함됩니다. 시스코는 기업이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시스코 CloudCenter와 같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시스코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제품에는 클라우드 인프라의 상태와 성능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하는 AI 기반 클라우드 운영 플랫폼인 시스코 Intersight도 포함됩니다.
◇투자자들이 시스코 시스템즈(CSCO)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사실
1. 강력한 재무 실적
시스코는 지속적으로 강력한 재무 실적을 달성해 왔으며, 이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기술 회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부문 모두에서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통해 신기술에 투자하고 배당금을 지급하며 주식을 재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스코는 강력한 수익 마진을 창출하고 견고한 대차대조표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장기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 옵션입니다.
2.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회사로의 전환
시스코는 처음에는 네트워킹 하드웨어로 명성을 쌓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소프트웨어와 서비스에 더 집중하기 위해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시스코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과 반복 수익원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더 잘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스코의 소프트웨어 사업부는 현재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Webex, 시스코 Meraki(클라우드 관리 IT 플랫폼),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와 같은 제품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3. 글로벌 시장 진출
시스코는 100여 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기업과 정부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스코는 다양한 글로벌 입지를 통해 신흥 시장에 진출하고 변화하는 지역적 역학 관계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시스코는 네트워킹 및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시장 선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디지털 전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4. 혁신에 대한 헌신
시스코는 오랜 혁신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연구개발(R&D)에 지속적으로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시스코는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매년 수십억 달러를 R&D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시스코는 혁신에 중점을 두어 경쟁사보다 앞서 나갈 수 있었고, 사이버 보안,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센터 솔루션과 같은 핵심 분야에서 계속해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5. 배당금 지급 및 주식 환매
시스코는 주주들에게 가치를 돌려주는 데에 대한 강한 의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회사는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해 왔고, 배당금을 늘려 온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당금 외에도 시스코는 시장에서 주식을 되사서 주주 가치를 높이는 주식 환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행 덕분에 시스코는 소득에 초점을 맞춘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