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상식

세계최대 호텔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의 역사, 대표 서비스, 알아둘 사실들

티거들 2024. 9. 17.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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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최대 호텔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의 역사, 대표 서비스, 알아둘 사실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잘 알려진 호텔 체인 중 하나이며 럭셔리, 양질의 서비스, 글로벌 입지의 대명사입니다. 워싱턴 DC의 작은 루트비어 가판대에서 시작하여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글로벌 리더가 되기까지 메리어트의 성장과 성공은 놀랍기 그지없습니다. 오늘날 메리어트는 13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수천 개의 호텔을 운영하며 예산에 민감한 여행객부터 럭셔리한 여행을 원하는 여행객까지 다양한 유형의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브랜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자자에게 메리어트는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국제적 확장성,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으로 인해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오래된 역사를 살펴보고, 대표적인 상품과 서비스 5가지를 알아보고, 투자자가 알아야 할 5가지 핵심 사실을 소개합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간략한 역사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역사는 1927년 J. 윌라드 메리어트와 그의 아내 앨리스가 워싱턴 DC에 '핫 숍'이라는 작은 루트비어 가판대를 열면서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여름 더위를 피하려는 고객들에게 시원한 음료를 제공했습니다. 이 부부의 강한 직업윤리와 양질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은 곧 성과를 거두었고 사업은 번창하기 시작했습니다. 레스토랑 사업의 잠재력을 알아본 매리엇 부부는 따뜻한 음식으로 메뉴를 확장했습니다. 1930년대에는 워싱턴 DC 지역에 핫 숍 체인을 운영하며 이 지역에서 가장 성공적인 레스토랑 운영자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J. 윌라드 메리어트는 레스토랑 업계를 넘어 더 큰 야망을 품고 있었습니다.

 

1957년, 메리어트는 버지니아주 알링턴에 트윈 브릿지 메리어트 모터 호텔을 오픈하며 호텔 업계에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이 모터 호텔은 미국 최초로 고속도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안한 숙박 시설을 제공하여 미국 전역을 여행하는 비즈니스 여행객과 가족 여행객을 위한 호텔 중 하나였습니다. 이 전략적 움직임은 메리어트의 역사에서 전환점이 되었으며, 향후 호텔 사업 확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1960년대와 1970년대에 걸쳐 메리어트는 미국 전역에 새로운 호텔을 오픈하며 호텔 사업을 빠르게 확장했습니다. 또한 항공사에 기내식을 제공하는 메리어트 기내식 서비스 사업부를 출범시키며 사업을 다각화했습니다. 이러한 성장기를 통해 메리어트는 호스피탈리티 및 서비스 업계에서 저명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1983년, 메리어트는 비즈니스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중급 호텔 브랜드인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를 선보였습니다. 코트야드는 저렴한 요금과 편안한 숙박 시설로 기업 고객들에게 빠르게 인기를 얻었으며, 다양한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메리어트의 명성을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1990년대까지 메리어트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여 유럽, 아시아, 중동의 해외 시장으로 입지를 넓혔습니다. 또한 럭셔리 리츠칼튼 브랜드와 장기 숙박형 레지던스 인을 비롯한 새로운 호텔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도입하여 메리어트는 럭셔리 숙박과 장기 숙박 모두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메리어트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 중 하나는 2016년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월드와이드 인수를 통해 세계 최대 호텔 회사로 거듭난 순간이었습니다. 이 인수를 통해 쉐라톤, 웨스틴, 세인트 레지스, W 호텔, 르 메르디앙 등 여러 유명 브랜드가 메리어트 산하에 편입되었습니다. 이 합병을 통해 메리어트는 글로벌 범위를 확장하고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며 럭셔리 및 라이프스타일 부문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타우드의 호텔이 추가되면서 메리어트의 글로벌 입지는 급상승하여 호스피탈리티 업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가 되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여행 업계가 큰 어려움에 직면하자 메리어트는 변화하는 여행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비즈니스를 조정했습니다. 메리어트는 강화된 청소 프로토콜, 비대면 체크인, 유연한 취소 정책을 시행하여 투숙객의 안전과 편의를 보장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메리어트는 또한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메리어트 본보이 로열티 프로그램과 함께 디지털 혁신을 수용했습니다. 메리어트는 기술, 지속 가능성 및 개인화된 경험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경쟁이 치열한 호텔 업계에서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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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5가지 시그니처 상품 또는 서비스

1. 럭셔리 호텔 브랜드: 리츠칼튼, 세인트 레지스, JW 메리어트

리츠칼튼, 세인트 레지스, JW 메리어트 등 메리어트의 럭셔리 브랜드는 안목 있는 여행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숙박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리츠칼튼은 미슐랭 스타를 받은 다이닝부터 고급 스파까지 럭셔리한 경험을 제공하는 상징적인 호텔로 유명합니다. 세인트 레지스는 맞춤형 버틀러 서비스와 세심한 배려로 투숙객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JW 메리어트는 웰니스와 마음 챙김에 중점을 두고 투숙객의 휴식과 원기 회복을 돕는 고급스러운 숙박 시설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럭셔리 브랜드는 프리미엄 경험을 추구하는 부유한 여행객에게 어필하며 메리어트가 글로벌 럭셔리 호스피탈리티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 미드 레인지 브랜드: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및 메리어트 호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및 메리어트 호텔과 같은 메리어트의 중급 브랜드는 합리적인 가격에 편안한 숙박 시설을 원하는 비즈니스 및 레저 여행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 브랜드는 깨끗하고 잘 꾸며진 객실과 피트니스 센터, 회의 공간, 구내 식당 등의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일관성과 신뢰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는 기능적인 디자인, 업무 공간, 비즈니스 친화적인 편의시설로 비즈니스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메리어트 호텔은 비즈니스 여행객과 레저 여행객 모두의 요구를 충족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메리어트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이 중급 브랜드는 전 세계 여행객에게 가치 중심 옵션을 제공하며 메리어트의 성공에 기여한 핵심 브랜드입니다.

 

3. 장기 숙박 브랜드: 레지던스 인 및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

레지던스 인과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등 메리어트의 장기 숙박 브랜드는 장기 숙박이 필요한 여행객을 위한 숙박 시설입니다. 이 브랜드는 완비된 주방, 별도의 거실 공간 및 업무 공간을 갖춘 넓은 스위트 룸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여행객, 가족 여행객 및 새로운 도시로 이주하는 여행객에게 이상적입니다. 레지던스 인은 장기 숙박 여행객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무료 조식, 무료 Wi-Fi, 식료품 배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는 해외 여행객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며, 고급스러운 아파트 스타일의 숙박시설과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장기 숙박 브랜드는 집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행 중 더 많은 공간과 유연성이 필요한 게스트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4. 메리어트 본보이 로열티 프로그램

메리어트의 본보이 로열티 프로그램은 호스피탈리티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성공적인 로열티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메리어트 본보이는 메리어트의 전체 브랜드 포트폴리오에서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객실 업그레이드, 무료 Wi-Fi, 레이트 체크아웃, VIP 이벤트 참여와 같은 독점적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본보이 회원은 포인트를 사용하여 무료 숙박, 항공편, 렌터카는 물론 메리어트와 여행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럭셔리 체험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로열티 프로그램은 고객 유지의 핵심 동인으로 작용하여 반복 예약과 메리어트 브랜드와의 장기적인 관계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5.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 및 기업의 책임

메리어트는 지속가능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기업 운영의 핵심으로 삼고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메리어트는 환경 발자국을 줄이고 호텔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한 관행을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메리어트의 서브 360 프로그램은 지속 가능성, 지역사회 참여, 다양성과 포용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메리어트는 탄소 배출량, 물 사용량, 폐기물을 줄이는 동시에 보다 지속 가능한 제품을 조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메리어트는 또한 호텔에서 플라스틱 빨대와 교반기를 없애는 등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로 약속했습니다. 이러한 지속 가능성 노력은 환경을 생각하는 여행객에게 어필하고 메리어트가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 세계적인 노력에 동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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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자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사실

1. 글로벌 시장 입지 및 지배력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30여 개 국가 및 지역에 7,000개 이상의 호텔을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호텔 기업입니다. 메리어트의 방대한 글로벌 입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지역과 시장 부문에 걸쳐 다양한 여행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메리어트는 2016년 스타우드 호텔을 인수하면서 글로벌 입지를 더욱 확장하여 호스피탈리티 업계에서 독보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투자자들에게 메리어트의 글로벌 입지는 특히 여행 및 관광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신흥 시장에서 상당한 성장 기회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지역으로 확장하고 현지 시장에 적응하는 메리어트의 능력은 장기적인 성공의 핵심 요소입니다.

 

2.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메리어트의 포트폴리오에는 럭셔리부터 실속형 옵션까지 30개가 넘는 호텔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리어트는 이러한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여행객부터 비용에 민감한 여행객까지 폭넓은 여행객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메리어트의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는 리츠칼튼(럭셔리), JW 메리어트(럭셔리), 쉐라톤(중상급), 페어필드 인 & 스위트(중저가), 목시 호텔(라이프스타일)입니다. 이러한 브랜드 다양성 덕분에 메리어트는 시장에서 더 많은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으며,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를 유연하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메리어트의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다양한 경기 사이클과 소비자 선호도에 대응할 수 있는 핵심 강점으로 간주해야 합니다.

 

3. 디지털 혁신과 개인화에 집중

메리어트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고객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방법으로 디지털 혁신을 수용했습니다. 메리어트의 본보이 앱을 통해 고객은 예약 관리, 호텔 체크인 및 체크아웃, 심지어 스마트폰을 객실 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리어트는 기술에 대한 투자를 통해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별 선호도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혁신은 특히 비대면 서비스와 강화된 안전 조치가 우선시 되는 팬데믹 이후의 여행 환경에서 메리어트에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투자자들은 경쟁력을 유지하고 여행객의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방법으로 기술을 활용하려는 메리어트의 노력에 주목해야 합니다.

 

4. 코로나19 이후의 회복력 및 회복

코로나19 팬데믹은 전 세계 여행 및 숙박 업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으며 메리어트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메리어트는 신속하게 운영을 조정하고 안전 프로토콜을 구현하여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보장함으로써 회복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메리어트는 강력한 브랜드 평판과 고객 충성도를 바탕으로 폭풍우를 극복했으며, 이후 전 세계 여행 제한이 완화되면서 점유율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행 산업이 계속 회복됨에 따라 메리어트는 회복세를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어려운 시기에 메리어트의 회복력을 장기적인 안정성을 나타내는 긍정적인 지표로 고려해야 합니다.

 

5. 배당금 및 주주 수익률

메리어트는 배당금과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에게 가치를 환원하는 강력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팬데믹이 한창이던 시기에는 일시적으로 배당금을 중단했지만, 이후 사업 상황이 개선되면서 배당금 지급을 재개했습니다. 주주에게 자본을 환원하려는 메리어트의 노력은 수익에 초점을 맞춘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또한 메리어트는 성장 이니셔티브와 주주에게 가치를 환원하는 것의 균형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므로 투자자는 메리어트의 자본 배분 전략을 주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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