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상식

미국의 드론택시 관련주 10

티거들 2024. 7. 9.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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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드론택시 관련주 10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차량이라고도 하는 드론 택시의 등장으로 도시 교통의 미래가 하늘로 향하고 있습니다. 이 혁신적인 항공기는 기존의 지상 교통수단에 비해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환경 친화적인 대안을 제공함으로써 도시 내 이동 방식에 혁신을 가져올 것입니다. 기업들이 이러한 첨단 기술을 개발하고 배포하기 위해 경쟁하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급성장하는 산업에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미국의 드론 택시 주식 상위 10개 종목을 살펴보면서 이 흥미진진한 새로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조비항공(Joby Aviation, Inc.: JOBY)

조비항공은 드론 택시 업계의 선구자 중 하나로,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항공기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조벤 베버트가 2009년에 설립한 조비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도시 교통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조비의 eVTOL 항공기는 승객 4명과 조종사 1명이 탑승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50마일까지 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기체에는 6개의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있어 수직 이착륙이 가능하며 최대 시속 200마일의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조비의 기술은 안전성, 효율성, 저소음에 중점을 두고 있어 도심 환경에 적합합니다. 조비는 토오타와의 전략적 파트너십과 우버의 상당한 투자를 포함하여 상당한 파트너십과 투자를 확보했습니다. 이러한 협업을 통해 업계에서 조비의 시장 지위와 신뢰도가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미국 연방항공청으로부터 상업적 운항을 위한 중요한 단계인 파트 135 항공운송사업자 인증을 받았습니다.

 

조비는 2021년에 특수목적회사(SPAC)인 리인벤트 테크놀로지 파트너스와 합병을 통해 상장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개발 및 상업화 노력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상당한 자본을 조달했습니다. 조비는 아직 수익 창출 전 단계에 있지만, 강력한 재정적 지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향후 성장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도심 항공 모빌리티에 초점을 맞춘 조비는 강력한 기술 기반 및 전략적 파트너십과 결합하여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4년까지 상업적 운영을 시작하여 신흥 드론 택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처항공(Archer Aviation Inc.: ACHR)

아처항공은 도심 항공 모빌리티용 eVTOL 항공기를 개발하는 드론 택시 업계의 저명한 업체입니다. 2018년 브렛 애드콕과 아담 골드스타인이 설립한 아처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도시 교통을 혁신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메이커'라는 이름의 아처의 eVTOL 항공기는 승객 4명과 조종사 1명이 탑승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항속거리는 60마일, 속도는 최대 150마일입니다. 이 항공기는 수직 이착륙을 위해 12개의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안전성과 효율성, 저소음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아처는 도시 환경 내에서 저렴하고 접근 가능한 항공 교통수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아처는 선도적인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인 스텔란티스와의 협업을 비롯하여 시장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중요한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또한 유나이티드 항공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최대 200대의 아처 eVTOL 항공기를 선주문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아처의 신뢰도와 시장 도달 범위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아처는 2021년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Atlas Crest Investment Corp.와의 합병을 통해 상장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개발 및 상업화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상당한 자본을 조달했습니다. 아처는 아직 수익 창출 전 단계에 있지만, 강력한 재정적 지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저렴하고 효율적인 도심 항공 모빌리티에 초점을 맞춘 아처의 강력한 기술 기반과 전략적 파트너십은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2024년까지 상업적 운영을 시작하여 신흥 드론 택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4.07.04 - [경제상식] - 테슬라 2차 전지 관련주식(미국 편) 10

 

테슬라 2차 전지 관련주식(미국 편) 10

테슬라 2차 전지 관련주식(미국 편) 10테슬라, Inc.(TSLA)와 같은 기업이 혁신을 거듭하며 시장을 선도함에 따라 전기 자동차(EV) 혁명에 대한 투자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혁명의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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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항(EHang Holdings Limited: EH)

이항 홀딩스는 중국의 자율항공기(AAV) 기술 플랫폼 회사로 여객 운송, 물류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자율 eVTOL 항공기의 개발과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14년 후아지 후가 설립한 이항은 자율 항공 운송의 접근성과 안전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항의 주력 제품인 이항 216은 두 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도록 설계된 완전 자율 전기 eVTOL 항공기입니다. 이항 216의 항속 거리는 최대 22마일, 최대 속도는 80마일입니다. 이 항공기는 8개의 암과 16개의 로터로 구성된 단순화된 디자인으로 수직 이착륙이 가능합니다. 이항은 기술의 안전성, 효율성, 사용 편의성을 강조합니다. 이항은 중국에서 강력한 시장 입지를 구축했으며 전 세계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 여러 도시에서 수많은 테스트 비행과 시연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중국 민용항공국(CAAC)으로부터 세계 최초로 자율 비행 eVTOL 항공기에 대한 운항 허가를 받았습니다.

 

이항은 2019년 나스닥 증권거래소에 상장하여 개발 및 상용화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이 회사는 AAV 판매 및 관련 서비스에서 수익이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항은 여전히 수익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강력한 시장 입지와 고객 기반 확대로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자율 항공 운송에 중점을 둔 이항의 강력한 기술 기반과 시장 입지 확대는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이항은 가까운 시일 내에 사업 규모를 확장하고 상업용 여객 비행을 시작하여 드론 택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릴리움(Lilium N.V.: LILM)

릴리움은 지역 항공 이동성을 위한 eVTOL 항공기를 개발하는 독일 항공우주 회사입니다. 2015년 다니엘 비간드, 세바스티안 본, 마티아스 마이너, 패트릭 나텐이 설립한 릴리움은 혁신적인 전기 항공기로 도시와 지역을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릴리움의 주력 기종인 릴리움 제트는 6명의 승객과 조종사가 탑승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항속거리는 155마일 이상, 속도는 최대 175마일입니다. 이 항공기에는 수직 이착륙을 위한 36개의 전기 덕트 팬이 장착되어 있어 효율성, 안전성 및 저소음 수준을 강조합니다. 릴리움의 기술은 도시와 지역을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교통수단으로 연결하는 지역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릴리움은 시장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중요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투자를 확보했습니다. 릴리움은 텐센트, 아토미코, 베일리 기포드 등 유명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또한 지역 항공 모빌리티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 및 운영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페로비알, 루프트한자와 같은 회사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릴리움은 2021년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Qell Acquisition Corp.와의 합병을 통해 상장하여 개발 및 상용화 노력을 지원하기 위한 자본을 조달했습니다. 릴리움은 아직 수익 창출 전 단계에 있지만, 강력한 재정적 지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릴리움은 강력한 기술 기반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역 항공 모빌리티에 집중하고 있으며,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상업적 운영을 시작하여 신흥 드론 택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버티컬항공우주(Vertical Aerospace Ltd.: EVTL)

버티컬항공우주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용 eVTOL 항공기를 개발하는 영국 항공우주 회사입니다. 2016년 스티븐 피츠패트릭이 설립한 버티컬 에어로스페이스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항공 솔루션으로 도시 교통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버티컬의 주력 기종인 VA-X4는 승객 4명과 조종사 1명이 탑승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항속거리는 100마일 이상, 속도는 최대 200마일입니다. 이 항공기는 수직 이착륙을 위한 전기 프로펠러와 로터의 조합으로 안전, 효율성 및 저소음 수준을 강조합니다. 버티컬의 기술은 저렴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도심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버티컬은 시장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아메리칸 항공, 버진 애틀랜틱, 롤스로이스와 협력하는 등 중요한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버티컬 에어로스페이스의 신뢰도와 시장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메리칸 항공과 버진 애틀랜틱을 비롯한 여러 주요 항공사로부터 VA-X4 항공기에 대한 선주문을 확보했습니다.

 

버티컬은 2021년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브로드스톤 애퀴지션 코퍼레이션과의 합병을 통해 상장하여 개발 및 상용화 노력을 지원하기 위한 자본을 확충했습니다. 버티컬은 아직 수익 창출 전 단계에 있지만, 강력한 재정적 지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버티컬은 강력한 기술 기반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도심 항공 모빌리티에 집중하고 있으며,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24년까지 상업적 운영을 시작하여 신흥 드론 택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위스크항공우주(Wisk Aero LLC: Private)

위스크항공우주는 보잉 컴퍼니와 키티 호크 코퍼레이션의 합작 투자 회사로 도심 항공 모빌리티를 위한 자율 전기비행체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위스크 에어로는 혁신적인 자율 솔루션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접근성이 뛰어난 항공 교통수단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위스크의 주력 기종인 코라는 두 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도록 설계된 자율 주행 순수 전기 eVTOL입니다. 이 기체는 수직 이착륙을 위한 12개의 리프트 팬과 전진 비행을 위한 푸셔 프로펠러를 갖추고 있습니다. 코라의 항속 거리는 약 25마일, 최대 속도는 100마일입니다. 위스크 에어로는 기술의 안전성, 신뢰성, 자율성을 강조합니다. 위스크는 모기업인 보잉과 키티 호크의 전문성과 자원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다양한 지역에서 자율 주행 eVTOL 항공기에 대한 광범위한 테스트와 시연을 수행했습니다. 또한 위스크 에어로는 자율 항공 운송을 위한 표준 및 인증을 개발하기 위해 규제 당국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비상장 기업인 위스크의 재무 성과는 공개적으로 공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보잉과 키티 호크의 재정적 후원과 지원으로 개발 및 상용화 노력에 탄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위스크는 자율 도심 항공 모빌리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강력한 기술 기반과 보잉 및 키티 호크의 지원을 바탕으로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가까운 시일 내에 상업적 운영을 시작하여 드론 택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4.07.02 - [경제상식] - 미국의 비메모리 반도체 ETF 10

 

미국의 비메모리 반도체 ETF 10

미국의 비메모리 반도체 ETF 10반도체 ETF 투자는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섹터에 노출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반도체는 스마트폰부터 첨단 의료 장비까지 모든 것을 구동하는 현대 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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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브 에어(Eve Air Mobility: EVE)

엠브라에르의 자회사인 이브에어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용 eVTOL 항공기를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브는 엠브라에르의 광범위한 항공우주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항공 운송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브의 eVTOL 항공기는 최대 60마일의 항속거리와 최대 125마일의 속도로 승객 4명과 조종사 1명을 태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항공기는 수직 이착륙을 위한 전기 프로펠러와 로터의 조합으로 안전성과 효율성, 저소음 수준을 강조합니다. 이브는 저렴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도심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브는 엠브라에르의 광범위한 항공우주 전문 지식과 리소스를 활용합니다. 이브는 시장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중요한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여기에는 Uber Elevate 및 여러 주요 사업자와의 협력이 포함됩니다. 또한 이브는 eVTOL 항공기에 대한 사전 주문을 받아 시장 범위와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이브는 2021년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자나이트 애퀴지션 코퍼레이션과의 합병을 통해 상장하여 개발 및 상용화 노력을 지원하기 위한 자본을 확충했습니다. 이브는 아직 수익 창출 전 단계에 있지만, 강력한 재정적 지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도시 항공 모빌리티에 초점을 맞춘 Eve는 강력한 기술 기반과 Embraer의 지원을 바탕으로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브는 2026년까지 상용 운영을 시작하여 신흥 드론 택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룹(Hyundai Motor Group: HYMTF)

글로벌 자동차 대기업인 현대자동차그룹은 자회사인 수퍼널을 통해 도심 항공 모빌리티를 위한 eVTOL 항공기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광범위한 자동차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항공 운송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슈퍼널이 개발한 현대자동차의 eVTOL 항공기는 최대 60마일의 항속거리와 최대 180마일의 속도로 4~5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항공기는 수직 이착륙을 위한 전기 프로펠러와 로터의 조합으로 안전성과 효율성, 저소음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저렴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도심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광범위한 자동차 전문 지식과 자원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우버 엘리베이트 및 여러 주요 사업자와의 협업을 포함하여 시장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중요한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eVTOL 기술 및 인프라 개발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시장 범위와 신뢰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대기업인 현대자동차그룹은 자동차 산업에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탄탄한 재무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견고한 매출 성장과 수익성은 도심 항공 모빌리티를 비롯한 고성장 시장에 대한 전략적 집중을 반영합니다. 현대자동차는 강력한 기술 기반과 광범위한 자동차 전문성을 바탕으로 도심 항공 모빌리티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는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현대자동차는 2028년까지 상업 운행을 시작하여 떠오르는 드론 택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보잉(Boeing Company: BA)

글로벌 항공우주 선도기업인 보잉 컴퍼니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를 위한 eVTOL 항공기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보잉은 자회사인 위스크 에어로와 기타 이니셔티브를 통해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항공 운송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보잉의 드론 택시 시장 참여에는 자율 eVTOL 항공기인 코라를 개발 중인 위스크 에어로(Wisk Aero)에 대한 투자가 포함됩니다. 코라는 약 25마일의 항속거리와 최대 시속 100마일의 속도로 두 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항공기는 수직 이착륙을 위한 12개의 리프트 팬과 전진 비행을 위한 푸셔 프로펠러를 갖추고 있어 안전성, 신뢰성, 자율성을 강조합니다. 보잉의 광범위한 항공우주 전문 지식과 자원은 드론 택시 업계에서 보잉의 시장 입지를 강화합니다. 위스크 에어로 및 기타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대한 보잉의 투자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에 대한 보잉의 노력을 보여줍니다. 보잉은 규제 당국 및 업계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시장 영향력과 신뢰도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항공우주 업계 리더인 보잉은 상업용 항공, 방위 및 우주 산업에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탄탄한 재무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보잉의 견고한 매출 성장과 수익성은 도시 항공 모빌리티를 비롯한 고성장 시장에 대한 전략적 집중을 반영합니다. 보잉은 자율 도심 항공 모빌리티에 집중하고 있으며, 강력한 기술 기반과 광범위한 항공우주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잉은 위스크 에어로 및 기타 이니셔티브에 대한 투자를 통해 신흥 드론 택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에어버스(Airbus SE: EADSY)

글로벌 항공우주 분야의 선두주자인 에어버스 SE는 자회사인 에어버스 어반 모빌리티를 통해 도심 항공 모빌리티용 eVTOL 항공기를 활발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에어버스는 광범위한 항공우주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항공 운송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에어버스의 eVTOL 항공기인 시티에어버스 넥스트젠은 최대 50마일의 항속거리와 최대 75마일의 속도로 4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항공기는 수직 이착륙을 위한 전기 프로펠러와 로터의 조합으로 안전, 효율성 및 저소음 수준을 강조합니다. 에어버스는 저렴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도심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에어버스는 광범위한 항공우주 전문 지식과 리소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규제 당국 및 업계 파트너와의 협업을 포함하여 시장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중요한 파트너십을 맺어 왔습니다. 에어버스는 eVTOL 기술 및 인프라 개발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시장 범위와 신뢰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항공우주 분야의 선두주자인 Airbus SE는 상업용 항공, 방위 및 우주 산업에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탄탄한 재무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견고한 매출 성장과 수익성은 도시 항공 모빌리티를 비롯한 고성장 시장에 대한 전략적 집중을 반영합니다. 에어버스는 강력한 기술 기반과 광범위한 항공우주 전문성을 바탕으로 도심 항공 모빌리티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는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2025년까지 상용 운영을 시작하여 떠오르는 드론 택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4.07.02 - [경제상식] - 국내 시스템 반도체 관련 대장주 10

 

국내 시스템 반도체 관련 대장주 10

국내 시스템 반도체 관련 대장주 10반도체 산업에 대한 투자는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기술 발전과 탄탄한 반도체 부문으로 유명한 나라에서 엄청난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은 세계 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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