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몸 챙기려다 몸 상하는 4가지 습관

티거들 2023. 3. 2. 09:41
반응형

 

 

몸 챙기려다 몸 상하는 4가지 습관

건강한 습관은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하지만 건강해 보이는 모든 습관이 실제로 건강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일부 습관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 4가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1. 과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 섭취는 우리 몸이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과수분이나 너무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과수분은 혈중 나트륨 농도가 낮아지는 저나트륨혈증이라는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은 신체가 체액을 조절하는 데 필수적이며, 체내에 수분이 너무 많으면 나트륨 수치가 희석되어 저나트륨혈증을 유발합니다.

 

저나트륨혈증은 메스꺼움, 두통, 혼란, 발작, 심한 경우 혼수 및 사망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저나트륨혈증은 운동이나 지구력 종목을 하는 동안 물을 너무 많이 마시는 운동선수에게 더 흔하게 발생하지만, 과도한 양의 물을 마시는 사람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수분을 피하기 위한 핵심은 신체의 필요량을 충족할 만큼 충분한 물을 마시되, 과도한 수분을 제거하는 신체의 능력을 초과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미국 의학 연구소에서는 여성은 하루에 약 2.7리터, 남성은 약 3.7리터의 물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필요한 물의 양은 나이, 체중, 활동 수준, 기후 등의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항균 제품의 과도한 사용

최근 몇 년 동안 세균과 박테리아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방법으로 항균 제품이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항균 제품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득 보다 실이 많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항균 제품에는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의 발생과 관련이 있는 트리클로산이라는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생제 내성은 박테리아가 박테리아를 죽이기 위한 항생제에 내성을 갖도록 진화할 때 발생합니다. 트리클로산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가 발생하여 감염을 치료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트리클로산은 체내 호르몬을 교란하여 생식 문제, 어린이 발달 문제, 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균과 박테리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면 일반 비누와 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면 항균 제품의 유해한 영향 없이도 손에서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장시간 앉아있기

장시간 앉아 있는 생활 방식이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시간 앉아 있으면 앉아있는 시간 외에 얼마나 많은 신체 활동을 하는지에 관계없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은 심장병, 제2형 당뇨병, 비만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앉아 있으면 자세가 나빠지고 허리 통증, 목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앉아있을 때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처하려면 일상 생활에서 더 많이 움직이는 게 좋습니다. 하루 종일 짧은 휴식을 취하면서 일어나서 움직여 보세요. 적어도 30분에 한 번은 일어나서 움직이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또한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장시간 앉아있을 때의 부정적인 영향을 막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진통제 과다 복용

이부프로펜과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진통제는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통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진통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위궤양, 신장 손상,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통제를 장기간 복용하면 반동성 두통이 발생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두통 치료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진통제의 부작용을 피하려면 의사의 지시에 따라 진통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물리 치료, 마사지 요법 또는 침술과 같은 통증 완화를 위한 대체 방법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다시 시작이다! 폐경 이후 삶을 건강하게 보내려면...

 

이제 다시 시작이다! 폐경 이후 삶을 건강하게 보내려면...

이제 다시 시작이다! 폐경 이후 삶을 건강하게 보내려면... 폐경은 모든 여성의 삶에서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폐경은 월경이 영구적으로 중단되는 것으로 정의되며 여성의 난소에서

thetigerhouse.tistory.com

스트레스 받으면 생기는 입술 물집... ‘이것’ 때문?

 

스트레스 받으면 생기는 입술 물집... ‘이것’ 때문?

스트레스 받으면 생기는 입술 물집... ‘이것’ 때문? 열성 물집이라고도 하는 구순포진(입술헤르페스)은 입술, 입, 코에 또는 그 주변에 나타나는 액체로 채워진 작은 물집입니다. 단순 포진 바

thetigerhouse.tistory.com

세척이 ‘독’이 되는 5가지 식품

 

세척이 ‘독’이 되는 5가지 식품

세척이 ‘독’이 되는 5가지 식품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기 전에 씻는 것은 먼지, 부스러기, 박테리아나 살충제를 제거하기 위한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섬세한 특성이나 오염의 위험 때문

thetiger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