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음식건강(352): 초조하고 불안하세요? 먹으면 마음 가라앉히는 식품 5

티거들 2024. 3. 12. 05:34
반응형

 

음식건강(352): 초조하고 불안하세요? 먹으면 마음 가라앉히는 식품 5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살다 보면 스트레스와 불안, 압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자연은 신경을 진정시키고 불안을 줄이며 전반적인 웰빙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식품을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진정 작용과 긴장 및 불안을 진정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영양이 풍부한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허브차와 잎채소부터 오메가3가 풍부한 견과류와 씨앗까지, 이러한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면 평온함과 이완을 촉진하여 삶의 어려움을 더 쉽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에 영양을 공급하여 최적의 평온함과 내면의 평화를 유지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1. 허브 차

허브차는 수세기 동안 긴장을 완화하고 불안을 줄이는 자연 요법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카모마일 차는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와 뇌의 신경전달물질과 상호작용하여 이완과 평온함을 유도하는 화합물 덕분에 진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라벤더, 레몬밤, 패션 플라워와 같은 허브 차도 비슷한 진정 효과가 있어 신경을 진정시키고 편안한 수면을 유도하는 데 탁월한 선택입니다. 저녁에 잠자리에 들기 전 또는 낮 동안 마음의 안정을 찾고 싶을 때마다 따뜻한 허브차를 즐겨보세요.

 

 

2.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 케일, 근대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는 스트레스 감소와 불안 완화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영양의 보고입니다. 이러한 채소에는 신경계 진정 효과로 잘 알려진 미네랄인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기분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전달물질을 조절하고 코르티솔과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를 줄여 이완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잎채소에는 신경전달물질 합성과 기분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엽산과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잎채소를 식단에 포함시켜 몸과 마음에 영양을 공급하고 평온함을 유지하세요.

 

3. 오메가-3가 풍부한 견과류와 씨앗

호두, 아마씨, 치아씨드와 같은 견과류와 씨앗은 두뇌 건강과 기분 조절을 돕는 필수 영양소인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불안 및 기분 장애와 관련이 있는 뇌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경전달물질 기능과 의사소통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기분을 조절하고 평온함과 행복감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견과류와 씨앗류를 식단에 포함하면 최적의 뇌 기능을 지원하고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견과류와 씨앗을 간식으로 한 줌씩 즐기거나 식사 및 레시피에 추가하여 진정 효과를 누려보세요.

 

 

4. 발효 식품

요거트, 케피르, 김치, 소금에 절인 양배추와 같은 발효 식품에는 장 건강을 돕는 유익한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며 기분 개선과 불안감 감소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장과 뇌의 연결은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연결고리이며, 장내 미생물이 기분과 스트레스 반응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발효 식품을 섭취하면 장내 세균의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여 불안 증상을 완화하고 정서적 웰빙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발효 식품을 식단에 포함시켜 장 건강을 돕고 평온함을 증진하세요.

 

5. 복합 탄수화물

통곡물, 고구마, 콩류와 같은 복합 탄수화물은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꾸준한 에너지 방출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이완과 행복감을 촉진하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분비가 촉진됩니다. 가공하지 않은 통 탄수화물을 선택하면 기분을 안정시키고 불안과 과민 반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합 탄수화물을 식단에 포함하면 신체에 지속적인 에너지를 공급하고 정서적 균형과 평온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